RTHK: 당국이 홍콩의 유일한 공영 방송사를

RTHK: 당국이

해외 토토 직원 RTHK: 당국이 홍콩의 유일한 공영 방송사를 단속하는 방법
홍콩에서 민주화 시위대와 정치인이 구금되고 투옥되면서 반대파에 대한 탄압이 계속되면서 주요 공영 방송사의 독립과 언론의 자유가 전반적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RTHK(Radio Television Hong Kong)는 홍콩이 아직 영국의 지배를 받고 있던 1928년에 설립되었으며 헌장에 편집 독립성이 보장되어 있으며 종종 BBC의 홍콩 버전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아주 짧은 시간에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뉴스 프로그램이 막바지에 접어들고 고위 스태프들이 연이어 사임하고 홍콩 지도자 캐리 람의 가명으로 떠오른 기자가 해고됐다.

Lam은 직접 선출되는 의원의 수를 줄이는 중국의 선거법 개정을 홍보하기 위해 하루 4번 방송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널리즘 베테랑인 방송국 국장은 계약 6개월 전에 “해임”되고 미디어 경험이 없는 경력 관료인 Patrick Li로 교체되었습니다.

RTHK와 독립 공공 서비스 의제의 지지자들은 분노하고 있습니다.More News

보복이 두려워 익명을 유지하기를 원하는 한 RTHK 기자는 BBC에 “세상이 뒤집어졌다”며 뉴스룸이 “개방적이고 자유로웠다”고 덧붙였다.

그녀는 편집 결정에 대한 투명성이 없기 때문에 일선 직원이 특정 프로그램이 일정에서 취소된 이유나 다른 프로그램의 제작이 중단된 이유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RTHK: 당국이

그녀는 “편집상의 결정을 내릴 때 많은 논의가 필요하다. 단순히 위에서 내려오는 명령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제 모든 것은 [미스터 리]가 결정합니다. 그의 결정이 절대적으로 옳고 도전할 수 없는 것입니까?”

그러나 친중파 의원들과 지지자들은 RTHK의 보도가 편향되었고 편집의 자유가 절대적이어서는 안 된다고 말하면서 최근의 변화를 환영했습니다.

관찰자들은 문제의 핵심은 RTHK가 정부 부서로 남아 있음에도 공영 방송인으로서 어색한 위치에 있다고 말합니다. 정부는 자금을 통제하고 고위 경영진을 임명할 권한이 있습니다.

홍콩시립대학교에서 정치를 가르치는 Cheung Chor-yung 박사는 RTHK의 편집 독립성을 보장하는 헌장이 “약한” 보호책이라고 말했습니다. 당국.

끝난 것 같습니다.

많은 논란
홍콩이 중국에 반환된 지 4년 후인 2001년, 당시 지도자인 Tung Cheehwa는 1989년에 방영을 시작한 인기 있는 정치 풍자 TV 프로그램인 “Headliner”를 “저속하다”고 비난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이런 종류의 비판이 방송을 중단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더 최근에는 특히 2019년 홍콩의 대규모 민주화 시위 이후로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시위 보도가 “국가, 시 정부 및 경찰에 대한 증오를 불러일으켰다”고 말한 친중 홍콩 블록에 자극을 받아 RTHK의 쇼와 언론인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 RTHK에 대한 새로운 조사가 있습니다.